본문 바로가기
english

미국인이 많이쓰는 영어이메일 첫문장 TOP10

by ifnotnow82 2023. 11. 26.

무조건 이메일로 소통하는 미국인들

미국에서는 휴대폰에 버금갈 정도로 이메일 사용이 매우 흔합니다. 거의 무조건 이메일을 사용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미국인들이 이메일을 쓸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첫 문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이메일 첫 문장 10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국인 영어이메일 첫문장 TOP 10

1.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첫 문장입니다.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챗지피티에 이메일을 써달라고 해도 거의 위의 문장을 사용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외워야 하겠고요. 애매하다 싶거나 잘 모르면 그냥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이라고 쓰고 시작하면 됩니다. 뜻을 굳이 번역하자면 '잘 지내시나요?' 정도가 되겠습니다. 

 

 

2. I hope your day so far has been pleasant.

이번 문장도 빈번히 사용되는 문장입니다. 번역하자면 '오늘 지금까지 괜찮은 날이었기를 바랍니다'정도가 되는데요. 그냥 가볍게 안부를 묻는 정도의 문장입니다. 그냥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이메일 첫 문장입니다. 

 

 

3. I hope you are having a wonderful day.

이 문장 역시 '오늘 괜찮은 날을 보내고 있길 바랍니다'정도의 뜻입니다. 역시나 큰 의미 없이 그저 이메일을 시작할 때 맨 첫 문장으로 사용할 만한 표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Thank you for the prompt response.

이번 문장은 내가 보낸 이메일에 상대방이 답변을 주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빠르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도의 뜻이 되겠습니다. 누군가의 답장에 가볍게 호응할 수 있는 이메일 표현이 되겠습니다. 

 

5. I hope you are having a great week.

역시나 가볍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이번 주가 괜찮은 주중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는 안부표현입니다. 아무래도 이번주라는 표현이 들어가기 때문에, 월요일과 화요일에 쓰면 좀 그렇고요.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정도에 쓰면 딱 좋을 표현입니다. 

 

 

6. It's great to hear from you. 

4번 문장과 함께 누군가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을 때 그에 대한 답장을 쓸 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입니다. 번역하자면'소식 들어서 참 반가웠습니다'정도의 뜻이 되겠습니다. 

 

 

7. I hope your week started well.

위의 5번 문장과 반대로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한 주가 시작될 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당신의 한 주가 잘 시작되었기를 바랍니다'라는 의미로 해석되겠습니다. 

 

 

8. I hope your week has been great so far.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가 좋았기를 바랍니다'라는 표현으로, 주가 어느 정도 지나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5번, 7번 문장과 돌려가며 쓸 수 있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9. Thank you for reaching out to us.

'저희에게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뜻인데요. 누군가로부터 이메일을 받고 그에 대한 답메일을 쓸 때 처음문장으로 쓰기를 추천합니다. 

 

10. I hope you enjoyed your holiday.

추수감사절이나, 부활절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연휴가 끝나고 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죠. 뜻은 '네 연휴가 즐거웠기를 바라'라는 정도의 인사표현입니다. holiday 대신에 day off를 사용하면 휴가를 다녀온 사람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국인들이 이메일 첫 문장으로 많이 사용하는 영어표현과 문장들 10가지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사실 애매하다 싶으면 1번 문장을 계속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어찌 보면 형식적인 그런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잘 기억하셨다고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