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던스 공부하기 좋은 카페 TOP 7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벌써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에 거주한 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처음에는 너무 작은 도시라서 실망스러웠지만, 갈수록 이곳 프로비던스의 매력에 빠져드는 것 같은데요. 특히 저는 한국에서부터 카페를 좋아했는데, 물론 커피 한잔 하면서 수다 떠는 것도 좋아하지만, 조용히 앉아 2-3시간 공부하는 것도 무척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한 프로비던스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들을 7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와 던킨도너츠와 같은 거대 프랜차이즈들은 제외하였습니다.
프로비던스 공부하기 좋은 카페 7곳
7위. Seven Stars Bakery 세븐 스타 베이커리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금(6.5-18시), 토-일(7-18시)
세븐스타 베이커리는 프로비던스에만 있는 베이커리 맛집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여유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 매장이 여유 있기 때문에 공부하기 굉장히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븐스타베이커리는 프로비던스에 4곳, 바로 옆 크랜스턴에 1곳 이렇게 총 5개의 매장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곳은 프로비던스의 2곳이었는데 모두 만족했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출출할 때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되겠네요. 빵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평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또한 샌드위치도요. 한마디로 이곳은 현지맛집인 셈입니다. 커피값은 보통이고요. 팁을 주지 않아도 눈치를 주지 않고, 아무래도 매장이 크다 보니, 커피 한잔 시켜놓고 몇 시간 공부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곳은 '호프스트리트 (820 Hope street Providence)'와 '브로드웨이스트리트 (342 Broadway Providece)'이었고요. 두 곳 다 직원들이 친절하고 3시간 정도씩 공부하면서 즐겼던 기억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매장시간이 오후 5-6시에 문을 닫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매장시작이 6:30-7:00에 시작하기에 불평을 할 수는 없습니다. 미국인들이 워낙 얼리버드라 그런 것 같습니다. 매장별로 그리고 시기별로 카페시간이 상이하기에 방문 전에 꼭 구글맵으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위. New Harvest Coffee Roasters 뉴 하베스트 커피 로스터스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휴무), 화,수,목(8-20시), 금(8-23시),토(9-23시), 일(9-17시)
뉴하베스트 커피 로스터스는 좋은 커피빈을 살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살짝 프로비던스 다운타운 외곽에 위치해 있어서 다운타운이나 브라운대학교 근처에 거주한다면 걸어가기에 부담이 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차가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볼 곳이라 추천합니다. 주차는 바로 밖에 스트리트파킹 무료로 가능합니다.
이곳은 밤이면 'bar'로 바뀌는 곳인데요. 하지만 그 이후에도 공부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장이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괜찮은 분위기와 좋은 커피맛 때문에 근처에 사는 카공족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직접 커피를 조달하고 로스팅해서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커피 맛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리고 커피빈의 품질과 맛에 비해 커피값이 저렴한 곳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4시간 정도 공부를 한 적이 있는데, 눈치도 전혀 보지 않았고요. 옆쪽에 사람들도 저보다 혹은 그만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았기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먼 곳에 있다면 차로 이동해야하기에 조금은 부담스럽지만, 차가 있다면 꼭 방문해서 공부해 볼 만한 맛있는 커피집이라고 생각합니다.
5위. Riffraff bookstore and bar 리프라프 북스토어 앤 바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휴무), 화,수,목(12-22), 금,토(12-24), 일(12-20)
북스토어와 함께 붙어있는 커피 & 바 형태의 느낌 있는 곳입니다. 이곳 역시 프로비던스 다운타운에서는 거리가 좀 있어서 걸어가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건물이나 주변에 느낌은 마치 '뉴욕 브루쿨린 덤보'의 느낌이 있는 그런 곳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역시나 영업시간입니다. bar가 함께 운영되다 보니 일요일에도 무려 저녁 8-10까지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시간 자체가 낮 12시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커피 맛이 특별하거나 커피 값이 엄청 저렴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느낌 있는 이곳의 인테리어는 화이트노이즈와 함께 더욱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곤 합니다.
4위. Bolt Coffee 볼트 커피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휴무), 화,수,토,일(8-16), 목,금(8-18)
프로비던스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 RISD Museum에 붙어있는 볼트 커피 역시 공부하기 괜찮은 곳입니다. 만약 주거지가 브라운대학교 혹은 리즈디의 기숙사라면, 접근성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또한 리즈디 뮤지엄에 붙어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카페 인테리어가 나이스하고 좋은 감성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카페 운영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이고요. 아무래도 학생들이 많은 대학교 근처이다 보니 사람들이 늘 많이 모인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솔직히 말해 테이블이 공부하기에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작은 라운드 테이블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야외테이블도 있는데 겨울을 제외하면 그곳에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쉽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3위. Ceremony 세리머니커피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금(8-18.5시), 토,일(9-18.5시)
세리머니 커피는 브라운대학교 캠퍼스에 붙어있는 펜시한 곳입니다. 이 카페는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깔끔한 내부 디자인과 느낌 있는 커피 메뉴들과 여러 가지 주전부리까지 갖추고 있어, 브라운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동시에 단점으로는 늘 학생들로 가득 차 있어서, 자리 잡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커피 가격입니다. 근사한 인테리어와 느낌 있는 통유리 디자인으로 공부하기 상당히 좋은 환경이지만, 그러한 대가로 커피값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굉장히 다양한 커피메뉴들이 존재하며, 커피 외에도 차와 일본 혹은 한국 주전부리들, 그리고 심지어 삼각김밥까지 판매하고 있어 돈만 있다면(?) 그리고 자리만 차지할 수 있다면, 공부하기에 굉장히 괜찮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 브라운대학교 캠퍼스 근처다 보니 주차가 용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주변에 스트리트파킹이 용이하지만, 근처가 음식점이 많고 늘 분주한 장소다 보니 주차자리를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2위. Dave's coffee 데이브스 커피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일(7-16)
데이브스커피는 브라운과 리즈디학생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이곳은 가성비 좋은 가격의 커피 한잔을 마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의 최고 장점은 대학교 캠퍼스에서 가깝다는 점입니다. 프로비던스강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서,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커피 한잔 테이크아웃해서 근처 잔디에서 공부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 값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입니다. 또한 아보카도 토스트와 샌드위치 메뉴들로 허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공간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다는 점이지만, 공부하기에 충분히 좋은 공간들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도 곳곳에 있어서 몇 시간 공부하기에 괜찮은 환경입니다.
[데이브스커피 주소] 341 S Main St, Providence, RI 02903
1위. The Coffee Exchange 커피 익스체인지
◆ 커피맛 & 가성비 ★★★★★
◆ 공부하기 좋은 환경 ★★★★★
◆ 카페접근성 ★★★★★
◆ 운영시간: 월-금(7-18시), 토(8-16시), 일(8-18시)
제가 평가하는 프로비던스에서 공부하기 최고의 카페는 바로 이곳 '커피 익스체인지'입니다. 이곳은 1984년에 문을 열어 올해 무려 40주년이 되는 로컬 커피 맛집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오래된 곳들은 구글 평점이 낮은 편이지만, 이곳은 구글평점으로도 4.7점의 높은 점수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곳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제가 높이 평가한 점은 간단합니다. 일단 커피값이 저렴합니다. 그런데 커피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공부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물론 최근에 더 알려지면서 학생들이 더 몰리긴 하지만 여전히 이곳은 공부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브라운대학교 캠퍼스에서 가까워서 굳이 차량이 없다고 해도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입니다.
[커피익스체인지 주소] 207 Wickenden St, Providence, RI 02903
공부하는 사람들은 보통 2층으로 이동해서 조용히 공부합니다. 1층은 수다를 떨거나 약간 시끄러울 수 있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화이트노이즈가 되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화장실도 이용이 가능하고요. 주차공간 역시 카페 뒤쪽에 거대한 퍼블릭 플레이스가 있어서 주차가 용이합니다.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베이커리등 먹을거리가 부족한 점이 되겠습니다. 먹을 거라곤 쿠키, 스콘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 흔한 샌드위치나 빵등이 없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결국 커피 파는 것에 집중한다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이곳은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공부하러 왔다가 자리가 없어서 뜨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저렴하고 맛있는 커피 한잔 테이크 아웃해 가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에서 공부하기에 좋은 카페들 7곳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간접광고가 아닌 직접 제가 경험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프로비던스에 들리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프로비던스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하루쯤 도서관을 벗어나 카페에서 공부해 보면 어떨까요? 분명 좋은 경험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