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ristianity

리디머에서 은퇴후 '팀 켈러'목사

by ifnotnow82 2020. 5. 28.

한국사람들도 많이 아는 팀 켈러 목사님. 기독교변증(Christian Apologetics)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1989년 개척했던 리디머장로교회(Redeemer Presbyterian Church)에서 은퇴한 후에는.. 일절 교회행정이나 방향에 대해 관여하지 않고 계시다고 한다. 

그 대신에 뉴욕시티의 교회개척을 위해 세운 '리디머 시티투시티(Redeemer City to City)'사역에 집중하시고 계시는데, 주로 리더에 대한 양육과 멘토링십 그리고 강연, 특강을 하시는것 같다. 그래도 리디머장로교회와 아예 교류를 안하는건 아니고 필요시(?) 강연이나 간간히 설교를 통해서 성도들을 만나고 계신다고 한다. 

현재는 뉴욕 맨하탄의 루즈벨트아일랜드에 아내 캐시 켈러와 살고 있다. 오다가다 한번이라도 마주칠수 있을까? 앞으로 루즈벨트 아일랜드 근처갈때엔, 키 큰 사람들을 예의주시해야겠다. 사실 팀 켈러 목사님도 알고보니 젊을때와 리디머 개척이후에도 고생을 많이 하신것 같다. 갑상선암을 선고받고 이겨내기도 하셨으며, 사모님도 건강이 썩 좋은 편은 아니신것 같다. 두 분다 건강하게 하나님곁으로 갈때까지 평안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다. 

*팀 켈러 목사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팀 켈러에 대한 22가지 사실 youtu.be/3CfDTqxXtj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