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바이든 한국 언급 내용(영어원문)

by ifnotnow82 2022. 3. 2.

바이든이 러시아의 책임을 묻는 연설중에서..

한국을 언급했는데.. 그 긴 연설중에서
한국을 언급한 부분의 영어원문은 다음과 같다.

바이든은 역사적으로 가장 약한 미국의 지도자다. (출처. 백악관 홈페이지)

We countered Russia’s lies with truth. And now that he has acted the free world is holding him accountable. Along with twenty-seven members of the European Union including France, Germany, Italy, as well as countries like the United Kingdom, Canada, Japan, Korea, Australia, New Zealand, and many others, even Switzerland.


우리는 러시아의 거짓말에 진실로 맞섰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푸틴)가 행동했으니 자유세계는 그에게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를 포함하는 유럽연합(EU)의 27개 회원국은 물론, 영국, 캐나다, 일본, 한국,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많은 나라들이.. 심지어 스위스까지 말이죠.

We are inflicting pain on Russia and supporting the people of Ukraine. Putin is now isolated from the world more than ever.

우리는 러시아에 고통을 주고있으며,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푸틴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세상으로부터 고립되어 있습니다.

출처. Remarks of President Joe Biden – State of the Union Address As Prepared for Delivery


그러니깐 고작 한마디한건데.. 일단 한국을 언급한 것이 그리 대단한건지는 모르겠다. 사실 문재인 대통령과 그의 정부는 '중국몽'을 꿈꾸는 작자들 아닌가? 뭐 언급되었다고 좋아할 것 같지도 않고ㅋㅋ 오히려 중국하고 러시아 눈밖에 났다고 조용히 잠수타고 있는건 아닌지.

아무튼 문재인 정권에서의 우리나라 외교는 빵점이다. 낙제라는 얘기다.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늘 실리외교를 취해야하는데.. 문재인하고 강경화는 노골적으로 중국편을 들고, 북한을 빨아제끼느라고.. 미사일을 미사일이라고도 못부르게하고(발사체라고ㅋㅋㅋ).. 직접적으로 반미, 반일임을 드러내는 언행을 일삼아서 병신같이 국제적으로 손해보고 당하고 있다.

그러니까 친미, 친일하라는 얘기가 아니다. 양쪽에서 균형잡혀가지고, 서로를 이용해서 줄타기 외교를 잘해야한다는 말이다. 중국에다가는 미국탓하고, 미국에다가는 중국탓해가지고 중립을 지키며 실리를 추구해야하는데.. 빌어먹을 '저는 중국이 좋아요. 저는 북한이 좋아요'하고 늘 패를 미리 노출하니.. 이런 아마추어가 세상에 없다. 허허허 웃어대는 쌍판때기를 이제는 몇 주후부터 보지 않아도된다고 생각하니 기분은 좋지만 말이다.

아무튼 내가 본 바이든 연설에서 한국에 대한 존재는 그야말로 립서비스였다. 그러니 그만 흥분하고 자중들 하시기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