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영어이메일에 상대방 이름을 틀리게 썼을때

by ifnotnow82 2023. 4. 22.

중요한 이메일일수록 더 뼈아픈 실수

특히 영어 이메일의 내용을 더욱 신경 쓰고 집중하다 보니 가끔가다 할 수 있는 실수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해서는 안 되는 실수죠. 저도 방금 어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를 하는 나름 중요한 이메일을 쓰다가 그만 상대방의 영어 이름을 틀리게 써서 보내버렸습니다. 한 번만 더 생각하고 검토해 볼걸....

 

암튼 이러한 경우 상당히 난감합니다. 한국에서라면.. 사실 그냥 내버려 두어도 좋을 것 같기는 한데요. 영어 이메일에서라면 빠르게 신속하게 정정 이메일을 보내주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정말 중요한 이메일이라면 말이죠. 하지만 이것도 케바케라서 반드시 무조건 맞지는 않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럼 영어이메일에 상대방 이름을 틀리게 썼을 때, 정정 이메일에 대한 내용 템플릿을 아래에 공유해 봅니다. 


제목:

Correction of Name in Previous Email

 

내용:
Dear John,

I apologize for the mistake in my previous email. I accidentally used the wrong name when addressing you, and I wanted to quickly send this follow-up to correct my error.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

Best regards,

Minsu


 위의 템플렛에 빨간색 부분만 수정해서 보내면 웬만하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누가 나한테 나름 중요한 이메일을 보냈는데.. 내 이름이 민수인데.. '만수'라고 썼다던가, '민주'라고 했다면 말이죠. 뭐 이해심이 많으면 너그럽게 이해할 수 도 있겠지만, 기분이 나쁘거나.. 혹은 '아니 이런 중요한 이메일에 상대방 이름 체크도 안 하고 보내는 게 말이 되나?'라고 충분히 생각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그러니.. 일단 무조건 이름 틀리는 실수는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래도 사람이니까.. 혹 실수를 한다면 위의 템플릿을 사용해서 보내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부디 위의 이메일 템플렛을 쓰지 않으시기를 바라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