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ristianity

기도하면 얻게되는 3가지 결과

by ifnotnow82 2022. 11. 15.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시며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말씀하셨고 역사하실 것이라 약속하셨습니다. 오늘은 기도의 사람 야곱을 통해 기도하면 나타나는 결과 3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째,  하나님을 대면했다.

창세기 32장 30절을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야곱이 그곳 이름을 브니엘이라 하였으니 그가 이르기를 내가 하나님과 대면하여 보았으나 내 생명이 보전되었다 함이더라"

 

기도의 사람 야곱은 자기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만난 장소를 브니엘이라고 했습니다. 브니엘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얼굴’이라는 뜻입니다. 야곱은 처음에는 자기가 붙잡고 씨름하던 상대가 천사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그분이 하나님이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자들은 이분을 예수님으로 봅니다. 구약시대에도 예수님이 종종 나타나셨습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일곱 배나 되는 풀무불 속에 들어갔을 때에도 예수님께서 나타나셨습니다.

 

사사기 13장에도 보면 삼손의 아버지 마노아가 하나님의 사자를 만났는데 그분 역시 예수님이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기도하면 하나님을 대면할 수 있습니다. 기도를 하다 보면 밀려오는 행복감이 있습니다. 사도행전 28:12절에서는 영적인 안식과 상쾌함으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기도를 하는 시간에는 하나님의 임재가 있어서 영적인 안식을 하고 영적으로 상쾌해지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하나님을 대면하기 때문에 사람의 이성을 초월하는 일들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더운 여름에 운동장에 나가서 햇빛 아래 앉아있기만 해도 내 몸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나는 가만히 있지만 햇빛이 나를 변화시켜서 몸의 온도가 올라가게 하고 땀이 나게 하고 피부의 색깔이 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말라기 4장 2절을 보세요.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기도하는 시간에 하나님의 얼굴을 보는 것이고, 그 시간에 하나님께로부터 치료의 광선이 나와서 기도하는 사람의 영을 치료하고, 혼을 치료하고, 몸도 치료하고, 가정도 치료하고, 생업도 치료하고, 사역도 치료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면하기 때문에 그런 일이 일어납니다.

 

둘째, 기도하면 내가 변화됩니다.

27, 28절을 보시죠. "그 사람이 그에게 이르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그가 이르되 야곱이니이다. 그가 이르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및 사람들과 겨루어 이겼음이니라"

 

야곱이 이스라엘로 변했습니다. 기도하는 시간에 기도하는 사람이 변하는 것입니다. ‘야곱’이란 이름의 뜻은 ‘발꿈치를 잡는다’는 뜻입니다. 다른 뜻은 ‘속이는 자, 간사한 자’라는 뜻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고, 사람들과 다투고, 사람들을 이기려고 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기도하다가 이스라엘로 변화되었습니다. 육신적인 사람이 신령한 사람으로 변화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변화시켜주시는 분입니다. 미련한 자에게는 지혜를 주시고, 약한 자에게는 지혜를 주시고, 가난한 자를 부하게 하시며, 눈먼 자는 보게 하시는 분입니다. 기도하면 기도하는 시간에 하나님을 만나기 때문에 기도하는 사람이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 문제가 해결되는 기적이 일어났다.

창세기 33장 3, 4절입니다. "자기는 그들 앞에서 나아가되 몸을 일곱 번 땅에 굽히며 그의 형 에서에게 가까이 가니 4 에서가 달려와서 그를 맞이하여 안고 목을 맞추어 그와 입 맞추고 서로 우니라"

 

본문에서 드디어 야곱이 에서를 만납니다. 야곱의 몰골을 한번 상상해 봅시다. 밤새워 천사와 씨름했습니다. 온몸은 땀에 젖어 있었을 것입니다. 머리는 산발이 되고 옷은 다 풀어헤쳐져 있었을 것입니다. 거기다가 허벅지 관절이 어긋났기 때문에 한쪽 다리는 질질 끌었을 것입니다. 그 모습으로 형 에서에게 일곱 번 절을 하니 에서의 마음이 움직여진 것입니다. 야곱을 죽이려고 했으나 막상 20년 만에 만난 동생의 몰골을 보니 측은한 마음이 들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에서가 야곱을 붙들고 울면서 동생을 용서했던 것입니다. 야곱의 기도의 응답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던 것입니다.

 

성경의 인물 모세도 하나님을 만나 완전히 변화되고 기적을 체험한 인물입니다. 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고 광야 40년간 인도하면서 수많은 문제를 만났습니다. 그런 문제를 만날 때마다 하나님 앞에 엎드리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기도할 때마다 모세의 기도에 응답해 주셨고 모세는 하나님의 응답대로 순종하므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성경은 원리를 제시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 원리를 따라 사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무슨 문제가 있든지 야곱처럼 기도하고 모세처럼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문제를 직접 풀어주시든지 아니면 내가 어떻게 행해야 할지를 알려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기도하고 응답이 오면 그 응답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 기도의 자리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시다. 어느 시간이든지 하루 한 번은 기도 시간을 정하시고 그 시간에 기도합시다. 그래서 기도를 들으시고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시고 기도 응답도 누리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