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문제 있다.. 재검토 요청한 '미국 보건당국'

by ifnotnow82 2021. 3. 24.

미국 보건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효능 79%'에 문제를 제기하였다.

 

3월 23일 (한국시간 24일) 미국 보건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발표한 효능 79%가 실험 데이터를 뽑아내는 과정에서 너무 오래된 자료들에 의존하여 그 효능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고 제기하였다. 이에 대해 아스트라제네카 측은 "조만간 새로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효능 실험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성명을 발표하였다. 

 

 

미국 국립알러지전염병연구소(NIAID)는 "아스트라제네카가 임상 실험을 하며 사용한 데이터는 오래된 자료다"라고 말하며, "따라서 이 백신의 효능은 불완전한 의견을 제공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염려를 표명하였다. 

NIAID 연구소장인 앤소니 파우치 박사는 "아스트라제네카가 미국 데이터 안전 모니터링 위원회(DSMB)와의 협력을 통해 가능한 빨리 새로운 데이터를 다시 검토하고, 가장 최신의 정확한 백신효능 자료를 가능한 빨리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DSMB는 '임상실험의 결과를 평가하는 미국의 독립기관'이다. 

 

작년 백악관에서 브리핑중인 앤서니 파우치 연구소장

 

 

한편 한국은 이번주부터 65세 이상 국민에게 '아스트라제네카'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첫번째 접종자로서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접종을 진행하여 안심을 시켰지만, 오늘 이러한 이슈로 인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에 대한 국민들의 거부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접종이 생방송이 아닌 녹화방송으로 진행되고, 중간에 간호사가 가림막 뒤쪽으로 들어갔다가 나와서, 기존에 없었던 주사기 커버가 씌워져있었다는 점 등이 일부 언론과 국민들에 의해 루머처럼 퍼져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진짜 아스트라제네카 일까? 논란이 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백신 접종 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