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재개발, 재건축' 말하는 박영선, 가능할까?

by ifnotnow82 2021. 3. 28.

박영선 후보가 재개발, 재건축 공약까지 들고 나왔다. 급한긴 급한가보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가 27일 다소 파격적인 '서울도시주택공사(SH)' 공공주택 분양원가를 공개하겠다는 무리한 공약을 밝힌데 이어, 자신은 '재건축과 재개발'을 찬성한다고 밝혀 이슈가 되고 있다. 

 

여론조사에 의하면 박영선 후보와 여당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크게 뒤져있는데, 이유는 그간 보여준 '선택적 정의와 내로남불'식의 말과 행동에 따른 것이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이후에 완전히 실패한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는 기회를 오히려 원천봉쇄함으로서 젊은 세대에게 좌절을 안겨주고 있고, 최근 LH 투기 관련 이슈로 인해 민심이 완전히 떠난 상태다. 

더 나은 삶을 위해 개발이 필요해보이는 서울시내의 **지역모습

 

이러한 배경에서 박영선 후보의 재개발, 재건축 발언은 파격적으로 해석되는데, 왜냐하면 재개발과 재건축은 문재인 정부의 전체적인 경제정책에 전면적으로 반(反)하는 공약이기 때문이다. 특히 박원순 시장은 재임기간 재건축과 재개발을 꾹꾹 눌러왔으며, 도시재생이라는 한국 부동산 실정에는 다소 애매한 정책으로 대신하여 왔다. 따라서 박후보의 이러한 적극적인 공약에 대해 네티즌들은 '공약팔이가 아니냐? 당선되고 입 싹 닦는것 아니냐?'등의 다소 회의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 

 

실제로 박영선 후보가 내걸은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언론 기사의 댓글들은 박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을 더 이상 신뢰할 수 없으면, 패러디하는 댓글이 대다수다. 네티즌들의 공감을 가장 많이 받은 댓글 4개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ubiw**** "언제부터 민주당과 박영선이 재건축 재개발을 찬성했었나?

 

frea**** "니네 성추행하고 죽은 시장놈이 재건축 막아서 집값 다 올려놨는데 니네를 또 믿으라고 일본아파트주인 도쿄박영선 할망구야?"

 

kwkw**** "그러면 문재인 일당들이 화낼텐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uh3**** "박영선을 믿을 바에는 안 친한 친구한테 아무것도 안보고 보증을 서주겠다"

 

 

박영선 후보가 이러한 성난 민심을 잘 달래며, 과연 자신의 공약을 지켜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