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윤석열 내각명단정리, 안철수는?

by ifnotnow82 2022. 4. 14.

현재까지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내각을 정리해봤다.


국무총리 한덕수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 추경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

국방부 장관 이종섭

국토부 장관 원희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보균

법무부 장관 한동훈

보건복지부 장관 정호영

비서실장 김대기

사회부총리/교육부 장관 김인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창양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숙

외교부 장관 박진

중소벤쳐기업부 장관 이영

통일부 장관 권영세

해양수산부 장관 조승환

행정안전부 장관 이상민

환경부 장관 한화진


Photo by Hansjörg Keller on Unsplash

총 1차, 2차 내각까지 발표한 상태다. 

앞으로도 발표할 내각이 남아있다. 

 

현재 화두는 '안철수'의 사람들이

과연 이번 윤석열 정부 첫 내각에

포함될것이냐 아니냐다.

 

선거 직전 윤석열 당선인은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영양가없었다 보는..)

공동정부구상을 선언했었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안철수가 추천한 인사는 

단 한명도 없었다는거ㅋㅋ

 

사실상 1차, 2차 내각에서

정부의 주요각료들은 추려졌다고본다.

 

그렇다면 앞으로 이제 남은 몇몇의 인사중에서

과연 안철수의 사람들이 남아있을것인가?

 

뭐 사실 '인사권'이야말로

윤석열 당선인만이 결정하고 내릴수 있는

고유의 권한이다.

 

하지만 안철수와 논의한게 있을터..

이렇게 되면 처음부터 삐그덕

완전 나가리 될수도 있어서..

안철수를 그냥 완전히

개털을 만들순 없을건데ㅋㅋ

 

간만에 안철수 앵그리버드 모드를

보게되는건가 아니면 마지막 발표에서

안철수의 사람들을 채워놓을것인가

 

아 요즘 뉴스가 재밌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