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내로남불 황교익, 이런 사람이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된다고?

by ifnotnow82 2021. 8. 16.

정말 요즘 개소리들이 난무하는 세상이다. 그 중에서 가장 최근 들은 개소리중에 개소리가 바로 "황교익의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설"

 

황교익. 그는 자신을 '국내 최초의 맛 칼럼니스트'라고 소개하고 홍보하는 사람이다. 얼마나 자신있으면 그런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하지만 그런 그의 입장(?)과는 다르게 음식 비평계에서는 '황교익을 최초'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한다.

 

음식비평계의 원로격인 언론인 출신 김순경 선생님은 올해 81세이신데.. 황교익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단다.

"황교익이가 누군데, 지가 원조라고 떠들고 다니냐?" 

그러고 보니 최근 그의 네이버프로필은 '국내 최초 맛 칼럼니스트'에서 '한국 최초의 인문학적 향토음식 보고서로 인정받고 있다'는 표현이 강조되고 있다고 합니다. 참으로 구린내가 풀풀나는 인간인것 같네요.

 

'안티 조선'의 선봉장인 '황교익'. 그의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등을 가보면 그는 가장 핫한 '안티조선' 운동가이다. 하지만 사실 황교익 그가 '조선일보'를 통해 음식비평가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조선일보에서 연재하는 '황교익의 먹거리 WHY파일'이라는 칼럼으로 영향력이 커진 사람입니다. 조선일보의 브랜드 파워와 함께 비평계에서 힘을 얻은셈이다. 또한 그 뿐아니라, 2015년에는 'TV조선'에서 자기의 이름을 넣은 음식 프로그램,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음식 101'을 진행하기까지 했었다.

 

그런 그가 지금은 '안티조선'의 선봉가이다. 중요한 것은 그가 그 어디에도 자신이 '조선일보'언론과 그런 프로그램하거나 그런 관계가 있었다는 이력을 결코 언급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개같은 성향만 봐도 그는 분명 인성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 황교익은 위선자다.

 

황교익이 이슈가 된 것은, 느닷없는 '백종원 저격' 그리고 '떡볶이는 맛없다'라고 선언(?)해서다. 그런데 문제는 무엇인지 아는가? 그런 그가 바로 '떡볶이 광고를 찍었다는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형적인 위선자의 모습이다. 이중인격. 내로남불의 아이콘이다. 

 

그리고 또 문제는? 떡볶이 광고 그렇게 잘 찍어놓고나서.. 언론의 비판을 한몸에 받자 해명한다는 것이.. "광고는 광고이고 나는 떡볶이가 맛없다"라고 단호하게 말해서 사람들을 어이없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그게 끝인줄 알았지만.. 그리고 또 논란이 되는 것은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떡볶이를 먹으로 간 것. 그러면서 황교익의 멘트가 압권이었는데, 그는 "청소년기에 먹었던 맛있는 음식을 지사님께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라고 또 개소리를 시전한 것이다. 위선자 황교익. 그는 또한 이재명이 형수의 성기를 언급하며 한 쌍욕에 대해서도 '이해한다'라는 드립으로 또 다른 위선을 시전했다. 

그는 그럼 떡볶이를 좋하는 걸까? 아니면 이용하는걸까? 그의 진심은 도대체 뭘까? 이런 개소리로 왔다갔다하는 카멜레온 같은 그의 언행 불일치는 어떻게 설명이 될까?

 

알고보니 이재명과 황교익은 중앙대학교 1년차이 선후배 사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황교익 본인은 '문재인 지지자'라며 이재명과 선을 그었다. 그리고는 그렇게 방송을 같이하고, 이제는 이재명이 인사권을 가진 '경기관광공사'의 사장이 되려고 하고 있다. 

 

관광에 대한 전문성은 100번 양보해서 차치하고서라도, 이런 언행불일치에 자신의 말에 책임을 못지는 허풍쟁이에게 경기관광공사 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겨도 되는 것일까? 나는 너무나도 혼란스럽다. 도대체 왜.. 공정과 정의를 외치는 민주당사람들이 하는 짓은 늘 이런식일까? 물론 우파쪽도 이런 부분이 분명히 있다. 하지만 민주당은 늘 약한사람들을 위해주는 '척'. 그리고 '공정과 정의'는 자신들의 것이것 마냥 떠들고 다닌다. 

 

이제는 이들의 가식이 역겹다. 문재인에서 이재명으로 바뀌면 뭐가 달라질까? 어림없는 소리다. 황교익이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되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상상만해도 끔찍스럽다. 또 왔다리 갔다리 온갖 잡소리를 하며 요리조리 핑계대면서 빠져나가려 하겠지. 안봐도 비디오다. **

댓글